타임지 타임 time 정기구독 구독신청 02-3675-5543

Don't Sell Your Fossil-Fuel Stock If You Want to Make a Climate-Change Difference in 2022

CHRIS JAMES (17page) 2022-01-17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2022년에 기후 변화를 해결하고 싶다면 화석 연료 주식을 팔지 마세요.

2022년, 기후 변화를 해결하고 싶은 투자자들은 적극적 주식 소유라는 간단하지만 필수적인 목표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투자자들은 에너지 전환의 양쪽에 있는 기업 모두를 고려해야 한다.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 기업과 한참 부족한 상태로 비난을 벗어나 더욱 책임 있는 방향을 향해 가야 하는 기업.

엔진 No.1은 2021년 첫 6개월간 엑손 모빌(ExxonMobil)과 치열한 대리전을 벌였다. 화석 연료에서 벗어나는 전환에 필요한 업계 전문지식과 경험을 갖춘 네 명의 새로운 멤버를 두 가지 모두 부족한 이사회에 앉히기 위해 노력했고 우리는 그 자리 중 세 자리를 차지했으며 기업의 행동은 변화하기 시작했다.
우리가 캠페인을 시작하기 전에, 엑손은 2025년까지 하루 원유 생산을 370만 배럴에서 5백만 배럴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었다. 우리 캠페인이 진행되자, 엑손은 대신 생산량을 매일 370만 배럴로 유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130만 배럴의 감소는 연간 약 2억 2천만톤의 탄소 배출이 줄어드는 것을 의미한다. 엑손은 우리가 캠페인을 시작하기 전에는 “탄소”라는 단어를 거의 언급하지 않았으나, 이후 저탄소 솔루션 사업을 시작하며 탈탄소화에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최근, 엑손은 전사적 온실가스 배출 강도를 2030년까지 20%~ 30%까지 감축하겠다는 더욱 야심찬 목표를 발표했다.
엑손은 여전히 갈 길이 멀다. 장기간에 걸친 성공을 위해서는, 모든 에너지 기업이 화석 연료로부터 벗어나는 전환을 위한 전략이 필요하나 엑손은 아직 이를 구체화하지 못한 상태다. 그러나 기업의 행동이 변하기 시작했으며 우리가 1년 전 엑손과 행동을 취하지 않았다면,........